아이디어 및 요구사항 분석
- 아이디어 도출
-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요구사항 파악 (요구사항 명세서)
- 서비스 시나리오
- 페르소나 작성
- MVP 개발
-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구현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개선하기
- 서비스 네이밍
서비스 설계
- 아키텍쳐 설계
- 시스템의 전반적인 아키텍쳐 설계
-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(MSA), 서버리스(Serverless) 등 최신 아키텍쳐 패턴 고려
- 시스템 구성도
- 소프트웨어 코어 설계
- 데이터베이스
- 데이터베이스 스키마와 데이터 모델을 설계
- UI/UX 디자인
- 와이어프레임 및 프로토타입을 작성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
- 인터페이스 정의
서비스 개발 및 배포
- 서비스 개발
-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구현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개선
- 개발 정책을 수립 (Convention)
- Code
- Naming Rules
- 사용성 테스트
-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사용성을 평가하고 개선
- 테스트 시나리오, 케이스
- 테스트 결과 분석및 개선사항 도출
-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사용성을 평가하고 개선
- 배포
- 지속적 통합 (CI)
- 코드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통합하고 빌드
- 지속적 배포 (CD)
- 자동화된 배포 파이프라인을 통해 코드를 프로덕션 환경에 배포
- 컨테이너화
- 컨테이너 기술을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배포
- 오케스트레이션
- 쿠버네티스를 사용하여 컨테이너를 관리
- 지속적 통합 (CI)
서비스 성과 및 분석 업데이트
- 성과 분석 시스템 개발
- 성과 시각화 제공 시스템
- A/B 테스트
- 두 가지 이상의 옵션 중 더 나은 것을 선택
- 두 가지 옵션(A와 B)을 제작
- 사용자 그룹을 나누어 각 그룹에 다른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한다.
- 사용자 행동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나은 결과를 결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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